본문 바로가기
💡후기🧡

쇼파커버로 손쉽게 바꿔본 거실 셀프 인테리어 / 분위기 체인지

by 명쨩 2021. 4. 14.

안녕하세요 명쨩입니다 :-)

거실 분위기를 바꿔볼까 싶어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거실 쇼파색을 바꾸면 분위기가 확! 달라지겠다 싶어서 커버를 알아보았어요

 

다양한 소재들이 있지만, 보풀이 일어나는 소재들이 있더라고요

나름 엄청엄청 고민해서 골랐어요

폴리에스테르가 92% 와 스판덱스 8%로 구성되어 있는 커버로 선택했어요

내돈내산 인증

먼저 내돈내산! 인증 들어갑니다.

다크 그레이 색상으로 17900원에 구매했습니다.

가성비 좋은 쇼파커버예요

새 커버지만, 저는 한번 세탁해서 사용했어요 소재가 폴리에스테르라서

물빨래도 가능하고 하루 만에 싹 마르더라고요

 

사이즈는 왼쪽 손잡이부터 오른쪽 손잡이까지 145-185cm까지 사용할 수 있는 2인용으로 주문했어요

그런데 범위가 좀 넓죠? 안 그래도 쇼파보다 커버가 조금 더 크긴 하더라고요

 

원래 쇼파색이랑 비슷하죠?

다만 쇼파가 조금 낡아서 거실이 전체적으로 오래된 집처럼 보인다 해야 할까요

새롭게 좀 바꿔보고 싶었어요

밝은 색상으로 할까 고민도 많이 했지만

때가 탈 것 같아서 선택하지 못하겠더라고요ㅠㅠ

저렴하니까 다음에 바꿀 땐 한번 더 고민해봐야겠어요!

처음엔 어디가 앞이고 어디가 뒤고

어떻게 씌워야 하는지 이리 씌웠다 저리 씌웠다 했는데

대충 덮어놓고 마감선을 찾으면 금방 씌울 수 있어요

쇼파 기둥을 먼저 찾아주세요!

다음 라인을 따라 쭉~ 씌워주시고 대충 자리 잡아주시면 어느 정도 감이 올 거예요

다 씌웠으면 같이 동봉되어있는 스티로폼 바로 쇼파의 모양을 잡아주세요

허리 부분도 잡아주고

이렇게 손잡이 부분도 모양을 잡아주세요

스티로폼이 안 보일 때까지 쭉~~ 밀어 넣어주세요

짜잔, 완성되었어요

조금 주름이 잡히긴 했지만 쇼파커버가 쇼파보다 조금 더 크다 보니

주름이 잡히는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ㅠㅠ

완벽하게 하고 싶었는데. 아무리 넣어도 생기는 주름.. 최선이었어요ㅠㅠ

그래도 나름 깔끔하게 잘 씌워진 것 같죠?

옆에서 보면 커버 씌웠는지 모를 정도로 깔끔해요

나름 잘했죠?  스티로폼도 안 보이고 혼자서 엄청 열심히 했어요

여자 혼자서도 충~~ 분히 하실 수 있어요!

아무렇게나 널브러진 리모컨들 사이로 조명 켜놓고

이렇게 해놓으니 이제 제법 사람 사는 집 같아요!

아주 마음에 드네요!

커버는 사계절용이라 언제든 사용 가능하고 제일 많이 걱정했던 건 보풀이었는데

아직까지는 보풀 하나 없이 너무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넘 부드럽고 좋아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