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투어

삼척 초곡항 4호 나만 알고 싶은 찐 맛집 바우횟집

by 명쨩 2021. 5. 22.

 

안녕하세요 명쨩입니다 :-)

얼마 전 부모님 모시고 삼척에 잠시 다녀왔어요

삼척 하면 나폴리! 장호항도 유명하죠 아는 사람 모르는 사람 모두 다 장호항은 아실 것 같아요

 

삼척에서 아는 사람만 간다는 초곡의 맛집을 소개해볼까 해요

저도 소개받아서 방문했는데 이런 곳이 있었나 싶더라고요

 

자동차로는 초곡항 방파제까지는 못 들어와요

초곡항으로 들어오다 보면 초곡항 주차장으로 공터가 있으니 공터에 주차에 놓고 걸어오거나

초곡항 입구 길가에 주차하는 방법 있어요 어디에 주차하든

걸어가는 정도는 비슷해요~

 



삼척시 근덕면 초곡길에 있는 초곡항 4호 바우횟집 입니다.

 

 

초곡항으로 들어오면 1~5호까지였나? 몇 호였는지 잘 기억 안 나지만

크지 않은 횟집들이 모여있는데 그중 저는 4호 바우횟집으로 방문했어요

 

 

식당은 허름해 보이고 사람도 없어 보였는데

식당 안에 들어가니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밖에서 잘 안 보일 뿐이었어요

그래서 저희는 바람은 불었지만 날씨가 좋았기에 밖에서 먹기로 했어요

 

 

바우횟집의 메뉴판은 입구에 바로 대문만 하게 붙어있어요

저희는 직계가족 5명으로 모듬회 대로 주문했어요

메뉴에 이시가리 라고 되어있는게 뭔지 너무 궁금했는데 줄가자미를 이시가리 라고 하는 것 같더라고요

이렇게 또 하나 알아갑니다!

 

주문하고 얼마 있지 않아 먼저 소라, 다시마, 그리고 해삼과 멍게가 나와요

와 신선함 눈으로만 봐도 신선함

저 사실 회는 좋아하지만 해산물은 초보인데 여긴 진짜 신선해서

초보인 저도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조금 있다 보니 문어숙회가 나와요

아니 사장님. 저희 회 주문했는데 이렇게 문어도 주신다고요?

 

문어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엄청 부드럽고 쫄깃하니 기름장에 콕 찍어 먹으니까 정말 꿀맛이더라고요

문어 이렇게 주셔도 남는 게 있나 싶은 생각이 드는 찰나에

사장님이 잠시 길 건너 바다에 한번 다녀오시더니 그물에 문어를 잡아오시는 게 아니겠어요?

아 이래서 이렇게 주시는구나~ 바로잡아서 주시는 거구나

 

눈으로 보고 나니 더 꿀맛.

 

 

너무 맛있어요 먹다 말고 계속 사진 찍기

 

주문한 모듬회가 나왔어요

사실 회 종류는 잘 모르겠어요 광어, 우럭이 기본으로 있었던 것 같고 그 외는 잘 몰라요

근데 다 너무 쫄깃하고 다 너무 맛있어요

정말 남김없이 싹 먹었네요 : -)

 

 

있는 해산물에 맛있는 회에 소주 한 잔

정말 환상궁합, 환상 조합

 

회도 정말 맛있게 잘 먹고 마무리는 매운탕으로~~

 

 

보글보글 매운탕도 너무 맛있어요 여긴 하나부터 열까지 맛없는 게 없어요

심지어 물도 맛있게 느껴지는 건 기분 탓? 하하

그 정도로 대만족이에요!!

 

나만 알고 싶은 진짜 찐 맛집이었어요

다음번에 꼭꼭 다시 방문할 거예요

 

식당 바로 옆에 화장실도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화장실도 관리 잘 해주시는지 깨끗하더라고요 : -)

아름다운 사람은 뒷모습도 아름답다죠

 

 

밥 먹고 나와서 주변을 둘러보는데 뭔가 그림이 예쁘더라고요

바로 옆에 초곡항 용굴 촛대바위길이 있어서 밥 먹고 산책하고 오기도 너무 좋았어요

삼척의 숨은 아름다운 바다와 맛집이 있는 초곡항도 추천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