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투어

포항 맛집 골목식당 더 신촌스 덮죽 / The 신촌's 덮죽

by 명쨩 2021. 1. 15.

안녕하세요 명쨩입니다 :-)

포항 여행 다녀오면서 꼭꼭 방문하고 싶었던 신촌스 덮죽!

덮죽먹으러 다녀왔어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 전 방문하였습니다.

 

어쩌다 보니 포스팅하는 글들이 죄다 골목식당 맛집인 것 같네요ㅎㅎ

그래도 방문할 가치가 있는!


 

 


 

 

포항에 더 신촌스 덮죽! 엄청 기대했어요 

방송 보면서 사장님이 오랜 시간 연구한 레시피인걸 알았고

또 백종원 님이 맛있다고 극찬하기도 했고, 덮죽이라는 건 한 번도 먹어보지도 들어보지도 못한 음식이라

너무너무 궁금하기도 했어요

 

선착순 100명만 주문받는다고 해요

오픈은 오전 11시인데 아침 일찍부터 이름 적고 가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서 저희는 11시 30분에 갔는데

웬... 99번째 뚜둥

 

앞에서 대기하시는 분들은 식당에 들어갈 시간이 다되어서 앞에 서 계신 거예요

 

이름 위에 시간 타임별로 들어갈 수 있는 명단이 정해져 있어서

저희는 11시 30분에 왔지만 12시 40분 타임이었어요 

 

 

 

이렇게 입구에 운영방식이 기재되어있고

문 옆에 대기 예약명단을 작성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어요

제가 적고 얼마 후 바로 조기마감이 되어서 후.. 천만다행이에요ㅠㅠ 포항까지 갔는데 못 먹고 올뻔했어요

 

이제 1시간 10분 기다리..

근데 적어놓은 순서대로 그냥 들어가는 거면 가게 앞에서 계속 기다려야 했을 텐데

들어가는 시간 타임이 있어서

이름 적어놓고 다른 곳 가서 놀고 구경하다가 시간 맞춰 돌아오면

식당에 들어갈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단, 한 가지 아쉬웠던 건 이름을 적어놓으면 이름을 불러서 먼저 온 순서대로 들어가면 좋을 텐데

이름이 적혀있음에도 불구하고 '먼저 오신 분!'을 찾더라고요

누가 먼저 왔는지.. 손님들이 다 어떻게 아나요.. ㅠㅠ

 

그놈의 '먼저 오신 분!'을 찾다가 되려 순서가 꼬이더라고요

저희 앞 타임에 있던 분들이 순서가 꼬여서 서로 먼저 왔다고 불만을 토로하는 장면을 보게 되었어요

 

 

 

가게로 들어와서 가장 안쪽 자리에 앉아서 조금 더 대기했어요

음식은 선결제로 주문하고 앉아있으면 빈자리를 다시 안내해주시더라고요

 

 

 

카운터도 너무 아기자기한 아이템들이 많죠 

 

 

소문덮죽 8,000원 / 시소덮죽 8,000원 ! 두가지 다 하나씩 주문했어요

덮죽 먹는 방법은 섞지 않고 흰 죽 위에 토핑을 조금씩 얹어서 먹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저곳이 바로. 방송에서 백종원 님이 앉아있던 그곳!

방송에서 봤을 때도 가게 내부가 아기자기하고 진짜 카페스러웠는데 실제로 보니 더 그렇더라고요

생각보다 넓었어요

 

 

저도. 백종원 님이 앉아있던 그 자리에 앉아 주방을 바라보았더니

사장님이 음식 만들고 계시더라고요 :-)

연예인 보는 느낌 항상 싱기방기

 

 

 

요 테이블 뒤로 셀프바도 자그마하게 있는데 물과 단무지무침과 앞접시가 있어요

단무지무침도 별거 아닌데 죽이랑 먹으니 어울리고

또 맛있더라고요

 

 

 

벌써 음식 나왔어요

앞에 있는 게 시소덮죽 / 저기 뒤에 있는 게 소문덮죽!

 

 

와 방송에서 봤던 그대로의 비주얼이에요

무슨 맛일지 진짜 너무너무 궁금ㅎㅎ

흰 죽 위에 토핑을 얹어 먹어보니 오.. 불고기 느낌?

달달하니 짭조름하고 오! 이런 맛!!

 

 

와 뭐죠? 진짜 정말 맛있어요 이것을 뭐라고 표현해야 할지

진짜 맛있어요

 

 

그리고 소문덮죽! 소라와 돌문어 부추 덮밥인데 새우도 잔뜩 올라와있어요

시소덮죽은 달달한 맛이라면 소문덮죽은 매콤하더라고요

매콤하니 어른들 입맛에 딱 맞을 것 같아요

 

 

 

문어 한가득 올려서 한입 가득 먹으니까 살짝 매콤한데

또 죽이라 먹기 좋게 넘어가고 문어가 쫄깃하게 씹히는데.. 입안에 감동이네요

완전 순삭이에요 없어지는 게 너무 아쉬워요ㅠㅠ

 

 

 

레알 완전 순삭.. 밥 한 톨도 안 남기고 다 먹었어요

무슨 설거지하고 온 거 같네요ㅋㅋㅋ 이 맛있는걸 포항에서만 먹을 수 있다니

포항이 너무 멀어서 속상해요ㅠㅠ

덮죽 먹으러 또 포항 가고 싶어요

 

진짜 레알 완전 강추추추!

 

맛있게 덮죽한그릇! 드시고 오세요 :-) 

 

공감(❤)과 구독은 명쨩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