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투어

강원도 여행 원주 거리두기 딱 좋은 넓은 테라스 카페 로톤다

by 명쨩 2020. 11. 5.

안녕하세요 명쨩입니다 : )

얼마 전에 피부과에 관리받으러 갔다가 옆에 계신 분이 원주에 넓은 야외 테라스 카페가 있다고

하시는 걸 주워 들었어요 ^^;

좋은 곳 인듯하여 귀기울여 듣고 잘 기억해두었다가 저도 한번 다녀와 보았답니다.

 

주변인들에게 추천할만 하더라고요

힐링하기 딱 좋은 카페였어요. 그렇지만 차 없이 가긴 힘들 것 같아요 엄청 외진 곳에 자리 잡고 있었고

원주 시내에서 차 타고 한 25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꽤 멀더라고요

 

이름하여 카페 '로톤다'



정확한 주소는 원주시 지정면에 위치해 있어요

지도만 봐도 아, 외지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주차장

카페 입구에 들어서면 주차장이 먼저 눈에 띄는데 주차라인은 없지만 꽤 여러 대의 차를 주차할 수 있지만

큰~ 카페에 비하면 주차장이 크진 않아요

저는 평일 낮에 방문했기 때문에 한적하게 주차도 하고, 여유를 즐길 수 있었어요

입구부터 굉장히 넓죠? 카페 앞쪽으로는 정말 아무것도 없고

아이들과 함께 왔을 때 뛰어놀 수 있는 공간 같더라고요.

테라스는 카페 뒤쪽으로 마련되어 있어요

로톤다의 전 구역은 금연구역! 아주 마음에 들어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22시까지 운영하고 있네요

연중무휴입니다.

 

그리고 로톤다의 뜻을 검색해보라고 쓰여있길래

저도. 로톤다가 무슨 뜻일까 검색해보았어요.

 

로톤다란?

이탈리아어로 원형이나 타원형의 평면을 가진 건축이나 방을 의미하더라고요

일단, 외관으로 보았을 땐 별로 크게 무슨 의미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조금 더 걸어 들어가 보니 조금씩 보이기 시작해요

날씨가 조금 우중충 했지만, 직장인에게 평일 연차란..!

날씨 따위 중요하지 않아 평일날 쉴 수 있고 이렇게 여유 있게 카페에 올 수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너무 좋았죠

오호..! 밖에 테라스 공간도 굉장히 좋고 탐나요

야외에 앉고 싶었는데 제가 갔던 날이 좀 많이 더웠어서 저는 실내로ㅎㅎ 총총총

내부로 들어오니 정말 더 좋더라고요

건물 전체가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전망이 탁 트이고 숲에 둘러싸여 있는 느낌이랄까요

평일 낮이다 보니 사람도 없었고 조용하게 있다 올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곳

그리고, 요즘같이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때에 이렇게 넓은 공간에 조금씩 떨어져 앉아서

여유를 즐기고 온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네요

사진에 전부를 담지 못했지만 내부로 들어오니 로톤다의 뜻을 알겠더라고요

건물 외관과는 다르게 내부는 타원형 모양으로 뭔가 좀 신기했어요

아! 이래서 로톤다의 뜻이 여기 있었구나 라는 것 을 건물 안에서 찾을 수 있었어요

여기는 가족단위로 정말 많이 오는 카페구나 라고 또 한 번 느낀 게 바로 이 아기침대가 있더라고요

카페에 아기침대 있는 건 처음 봤는데

한 3-4개 정도 있었던 것 같았어요 카페 중간중간 위치 해 있더라고요

카운터는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바로 입구에 있지만 또 정 가운데에 위치해 있기도 해요

카운터가 원형 모양으로 중앙에서 카페의 중심을 잡아주는 느낌이었어요

젤라또도 있고 가족나들이 왔을때 아이들은 젤라또 먹으면 딱 좋겠네요!

조각 케이크와 귀여운 마카롱도 준비되어있어요

또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빵과 쿠키들도 있어서 정말 짱짱

커피 마시면서 빵 먹는 거 진짜 너무 좋은데 여기 제가 하고 싶은 거 다 있네요

앙버터 크로와상과, 플레인 스콘을 하나씩 주문해서 가지고 왔어요

창가 자리에 앉아서 밖을 내다보며 수다도 떨고 하고 싶었던 것도 하고 오니까 또 힐링

요즘 정말 회사 업무가 바빠서 사실 글 업로드도 잘 못했고 정신없었는데

오랜만에 여유를 즐기다 온 것 같네요

 

피부과에서 운 좋게 주워들은 카페 로톤다 추천해요!

옆에서 말씀해주셨던 이름 모를 그 분,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제 글을 읽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
공감(❤)과 구독은 명쨩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