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레시피

간단한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집에서 맛있게 매콤달달 자취생 떡볶이 만들기

by 명쨩 2020. 2. 16.

눈이 펑펑내리는 주말이네요
배고픈데 귀찮을때!
냉장고 뒤져서 뭘 먹을까 찾다가
떡볶이 떡이 있길래 떡볶이를 해봤어요ㅎㅎ

백종원님의 레시피 보고 따라해봤는데
진짜 맛있더라고요
집에 있는게 별로 없어서 있는재료들로만 하다보니
똑같진않고 흉내내기😅
양념비율은 제 입맛에 맞게 살짝 변경해서 넣었어요

 

[떡볶이 재료]
떡볶이 떡
어묵
고추장2T, 진간장2T,
설탕2T, (다진마늘1t), 파 많이
외 토핑은 마음대로~

저는 밀떡으로 했어요
냉동실에 있던 떡을 미리 물에 담궈 불려놨고요
떡이 물에 잠길정도로 냄비에 넣고
끓여줍니당

집에 황설탕이 없어서 저는 백설탕으로 두큰술 넣었어요
여기서! 설탕을 먼저 넣는 이유는
짠맛보다 단맛이 떡에 더 깊이 스며들게 하기위해서
설탕을 먼저 넣어서 끓였어요
백종원님은 4큰술 넣었는데 4큰술 넣으니까 너무달아서
두큰술만 넣었어요

고추장 넣고 잘 풀어줍니다

만두도 냉동이라 미리 넣었어요
냉동만두라서 익는데 시간이 소요되니깐
푹 익을수 있게요
개인적으로 푹 익은걸 더 좋아해요ㅎㅎㅎ

만두는 따로 구워서 토핑으로 드셔도 좋고
저처럼 그냥 부드럽게 같이 끓여 먹는것도 좋아요

이제 다진마늘도 넣어줍니다
백종원님 레시피에는 다진마늘이 없었는데
개인적으로 마늘들어간걸 너무 좋아해서
기호에 맞게 추가로 더 넣었어요!

그리고 간장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처음부터 많이 넣으면 짤수도 있고
회복불가~ 간맞추기 어려우니까 조금씩 넣고
본인 입맞에 맞게 간 해주시면 될것같아요ㅎㅎ👍
너무 많이 넣으면 떡볶이가 까맣게 되니까
적당히 간만 밎춰주세요

그리고 어묵 넣습니다
어묵도 저는 냉동실에^^; 있던거라 그냥 대충 부셔서
넣었어요 (안짤려..)
ㅎㅎㅎㅎㅎ어묵이 익을때까지만 또 끓여줍니다

그리고 고추가루!
백종원님은 굵은것과 고운 고춧가루를 섞어서 사용했는데
저는.. 없어요
굵은고춧가루만 넣었어요!

마지막으로 파 투척
저.. 사실 파 너무 많이 넣어서 파맛나는 떡볶이가 됬죠
적당히 넣고 맛있게 드세여😅

백종원 레시피 따라하기?
자취생 떡볶이 만들기 완성!
맛잇게 먹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