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레시피

자취생 간단 레시피! '닭가슴살두부카레'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굿굿!

by 명쨩 2020. 12. 22.

안녕하세요 명쨩입니다 :-)

정말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한번 소개해드릴까 해요

다이어트하면서 매일 닭가슴살만 먹다가 지겨워서 이것저것 도전해보았어요!

 

바로 '닭가슴살 두부 카레'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아주아주 쉬운데요

집에 채소가 많이 없어서 그냥 있는 걸로만 간단하게 만들어보았어요

 

준비재료는 양파 반개, 닭가슴살 200g, 청양고추 1개, 고형 카레 2쪽 (2인분 기준) + 소금, 후추

간단하죠? 채소가 더 있으면 있는 데로 넣어서 드셔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양파는 채썰기, 깍둑썰기 원하는 모양대로 썰어주세요

저는 채 썰기로!

 

그리고 양파가 갈색을 띄울 때까지 카라멜라이징 해주었어요

카라멜라이징은 사실 오래 걸려요 저는 한 1시간 정도 양파 볶았어요

카라멜라이징 할 때는 양파를 최대한 얇게 썰어주는 게 좋더라고요 (시간 절감..)

저는 첫 도전이라 뭣도 모르고 양파를 좀 두껍게 썰었더니 한참 걸렸어요ㅠㅠ

 

40분 정도 볶아주니까 양파 색이 갈색으로 변하면서 단맛이 확 올라와요

더더더 오래 볶아서 색을 좀 더 진하게 내면 좋았겠지만 사실 운동하고 와서 너무 배가 고파서

요정도에서 멈췄어요

그리고 닭가슴살과, 매콤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도 송송 썰어서 넣어주시면 아주 좋아요!

카레는 고형 카레를 사용해보았어요

사실 카레를 사 먹어보고, 엄마가 해준 것만 먹어봤지 제 손으로 만드는 건 처음이었어요

고형 카레도 처음 접해봄ㅎㅎㅎ

요렇게 준비한 채소들과, 닭가슴살을 모두 볶아주세요

닭가슴살이 익을떄까지 볶아주시는 게 좋아요

이때, 소금+후추로 닭가슴살의 비린내를 살짝 잡아주시고요

양파도 조금 더 익혀봅니다.

 

닭가슴살이 익었으면 적당량의 물을 넣어주세요

양파의 카라멜라이징 덕분인지, 아직 카레는 넣지도 않았는데 색이 카레스럽죠?

 

오호~ 고형 카레 요렇게 생겼군요!

그냥 덩어리째 넣어도 되는데, 저도 열심히 서칭 하면서 만드느라

잘라서 넣으면 더 빨리 잘 녹는다는 글을 보고 하나는 요렇게 짤라서 넣어보고, 나머지 하나는 그냥 통째로도 넣어보았어요

결론, 별 차이 없음 그냥 통째로 넣어도 금방 풀려요!

한소끔 끓이다 보면 제법 걸쭉하고 카레스러워졌죠?

마지막으로오~ 두부 투하!

자! 요렇게 마구마구 으깨 보아요

두부를 예쁘게 깍둑썰기 후 구워서 마파두부처럼 해서 드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그렇치만 두부 썰고, 굽고 너무 귀찮아! 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그냥 생두부 넣어서 마구마구 으깨주세요!

완성! 밥 위에 살포시 올려주고 쓱쓱 비벼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현미밥이 없어서 흰쌀밥에 올렸는데 역시.. 흰쌀밥이란ㅠㅠ 맛있어요

오이 고추도 하나 올려서 한입 가득 먹으면 꿀맛!

아니 내가 했는데 이렇게 맛있기 있나?

벌써 거의 다 먹었어ㅠㅠ

중간에 씹히는 청양고추의 매콤~함과 아삭한 김치까지! 환상 조합이죠

간단하게! 맛있는 한 끼!

건강하게 균형있는 한 끼 닭가슴살 두부 카레로 든든하게 드셔 보세요 :-)

 

공감(❤)과 구독은 명쨩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