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레시피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백종원 레시피 간단 마요 라면땅 자취생 맥주안주

by 명쨩 2020. 9. 5.

안녕하세요 명짱입니다 :-)

저는 요즘 코로나 여파로인해 재택근무를 하고 있답니다.

평일에도 집 주말에도 집 집집집 집에서 할 수 있는 거 다 하는 중이에요

코로나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그런데 재택근무하니까 좀.. 좋은 점도 있네요 아침에 늦게 일어나도 되고

상사 눈치 보지 않아도 되고, 빨래 돌리면서 일해도 되고 (자취합니다) 하하

가장 좋은 건 TV 시청하면서 일했어요.. TV를 보는 건지, 일을 하는 건지 알 수 없었지만

뭐가 됐든 퇴근시간에 맞춰 회사 노트북은 정리하고 개인 노트북을 펼쳐 

이제 온전히 저만의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매일매일 집에서 집집 집콕만 하고 있다 보니 집에서 요리하는 시간도 전보다는 조금?

늘어난 것 같아요

오늘은 TV 보다가 우연히 친애하는 백종원 슨생님의 프로그램이 또 나오더라고요!!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라는 프로그램인데 엄청 맛있는 요리들 쉽게 알려주는 프로그램이에요

 

은근히 재밌더라고요

제가 본 편이 '라면'으로 정식을 만들고 → 간식(라면땅)까지 만드는 거였는데

이걸 보기 10분 전에 라면 끓여먹었어요..ㅋㅋㅋ 그래서 라면정식은 눈으로만 보고

간식이 먹고 싶었던 찰나에 라면으로 간식을 만드신다고 하기에 급하게 따라 해 보았습니다.

 

★준비물 : 라면(아무거나), 라면수프 조금, 마요네즈, 설탕, (전자레인지 or 에어 프라이기)

불은 필요 없습니다! 


 

 

1. 라면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집에 신라면 건면 밖에 없어서 이걸로 준비해보았어요~ 

방송 보니까 정말 다양한 라면들로 많이 하시더라고요

라면은 집에 있는 거 아무거나 해도 상관없어요~!

 

 

 

2. 마요네즈!! 집에 다들 있죠?? 

예쁘게? 처발처발.. 해주세요 너무 많이 바르면 느끼할 수 있으니 적당량만 발라주세요~

양면 모두 발라 주시면 됩니다!

 

 

 

3. 마요네즈 위로 적당량의 설탕을 뿌려주세요

설탕도 양면 모두 뿌려주세요 우리의 백슨생님 설탕 한 숟가락 가득씩 양면에 모두 뿌려주셨지만

저는 매일 365일 다이어트 중으로 반 숟가락씩만 뿌렸어요 

 

 

 

실시간 방송 보고 급하게 따라 하느라 사진은 정말 발로 찍은 것 같네요

방송 먼저 보고 나중에 천천히 해볼걸 그랬어요

뭐가 그리 급하다고 실시간 방송 속도에 맞춰서 그걸 따라 하겠다며 사진만 보면 블로거의 기본자세가 안 돼있음..

반성합니다........ㅠㅠ

 

 

 

4. 라면수프를 톡톡톡 뿌려줍니다.

너무 많이 뿌리면 짜니 정말 손가락으로 톡톡톡만 뿌려주세요! 

수프도 양면 모두 뿌려주시고 조금만 뿌리면 되는 거라, 3/1 정도만 사용한다 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5. 마지막! 에어 프라이기에 넣고 180도에 5분!으로 시간 맞춰 돌리면 끝!

(전자레인지 사용 시 2분30초)

저는 종이 포일 깔고 돌렸는데 혹시 에어프라이기에 밑에 받침대 있으면 종이 포일 안 깔고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마요네즈를 양면에 발랐기 때문에 양면으로 다 구워지는 게 훨씬 바싹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한번 굽고 뒤집에서 또 한 번 구웠습니다

 

 

 

완성! 선생님 저에게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백슨생님께서 살짝 식혀서 먹으면 좀 더 바삭하게 먹을 수 있다는 꿀팁 알려주셔서

서큘레이터 앞에 놓고 살짝 식히기ㅎㅎㅎ 식어라 얼른 식어라

 

 

 

마요네즈+설탕의 단짠 조합이란 말할 수 없이 아름다운 조합에 마요네즈가 살짝 느끼해질 때

라면수프가 잡아주고!! 

 

방송에서 맥주 안주로 딱이라고 했는데 먹어보니 왜 그런 말을 했는지 딱 알겠더라고요ㅎㅎ

그런데 아쉽게도 집에 맥주가 없어서 배달음식 먹을 때 받았던 콜라로 아쉬움을 달래 봅니다..

 

그냥 라면 부셔서 설탕 뿌려서 펜에 굴려서 식혀 먹는 라면땅은 해 먹어 봤지만,

마요 라면땅은 처음이에요! 색다르더라고요 맛있었어요 :-) 💜

 

 

 

와! 너무 맛있어 다시 보니 또 먹고 싶은 라면땅이네요

집에서 입 심심할 때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간식! 

영화나 드라마 보면서 맥주 드시면서~ 간단한 안주로 마요 라면땅! 추천해요!! :-) 

 

오늘의 간식 또는 안주를 고민하신다면 백파더의 '마요 라면땅' 어떠세요?
좋아요와 구독은 명쨩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