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쨩의 Life's🎀

드디어!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 승인 후기

by 명쨩 2020. 8. 24.

안녕하세요 명쨩입니다 : )

저에게도 드디어 이런날이 오네요!!!!

드디어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도착했어요!

 

3번째 도전만에 합격통보라 감격스럽네요

다른 블로그보면서 쉽지 않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에 사실 기대하지 않았는데

너무 깜짝놀란거 있죠!!

 

티스토리를 하면서 '학수고대'하던 일이 드디어 일어난 거죠!! 저에게!! 감동ㅠ_ㅠ

정확히 2019년 12월 15일에 첫 포스팅을 시작으로

2020년 8월 20일까지 정확히 250일에 3번째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고

 

2020년 8월 21일 251일째 승인 합격 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신청조건! 을 검색하면 정말 정말 많은 조건들이 나오죠

그런데 그것들이 과연 사실일까요?

 

어떤 글을 보면 여기저기 찾아다니면서 보니까

1. 공통으로 글자 수가 몇 자 이상이어야 한다?

2. 정보력이 있어야 한다?

3. 나의 글이 노출되고 있고 어떤 종류인가?

4. 사진의 개수?

등의 정말 많은 조건들이 나와있더라고요

저도 안 찾아봤던 건 아니에요

그런데 사실 너무 어렵더라고요

 

머리 복잡한 거 딱 싫어하는 스타일이라...

① 글자 수에 얽매이지 않고 하고 싶은 말 했어요 (길든 짧든)

저는 그냥 제가 하고 싶은 얘기, 제가 갔던 곳, 먹었던 것, 알고 있는 것을 자유롭게 공유했어요

블로그를 하다 보면 일기가 된다.

'블로그는 일기가 되는 순간 정보력은 떨어진다'라는 글을 어디선가 본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일기를 쓰지 않으리라 라고 다짐했었죠

내 블로그는 정보력을 갖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블로그를 만드리라 다짐했었는데

사실 다짐만큼 잘 안되더라고요 항상 일기를 썼던 것 같아요.

 

그러나!

일기를 쓰다 보면 ②내가 알고 있는 정보를 자연스럽게 공유하게 된다.

자연스러운 정보공유는 때로 꿀팁이 되기도 하죠!

내가 이해하기 쉬우면 다른 사람도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그리고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포스팅하고 나면 한 번씩들은 검색해볼 거예요

내 글이 잘 노출되고 있나? 몇 페이지에 있나? 어떤 키워드를 써야 노출되나?

주로 노출되는 사이트는 어디인가?

저도 늘 포스팅하고 나면 한 번씩은 검색해보는 것 같아요

그리고 티스토리 통계로 접속하여 유입채널과 유입 순위를 보죠

 

google은 어느 위치에 나의 글이 노출되고, 어떤 종류인가에 대해서 정보를 나누기도 한다고 해요

그러나, 이건 사실 제가 알 수 없기 때문에 뭐라 드릴 말씀 없지만

저는 시시때때로 제 글을 검색하며 노출되어 있는 위치를 확인했어요

③전부 다는 아니었지만 몇 개의 글이 꾸준하게 상단에 노출되어있는 것들이 있긴 했어요

단, 종류는 상관없이 맛집, 리뷰, 일상 등 다양했어요

 

포스팅할 때 글자 수만큼 중요한 게 바로 사진의 개수라고 하더군요

그러나, 저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정말 자유롭게 일기를 썼던 것 같아요

사진도 많이 찍었으면 많이 올리고, 적게 찍었으면 적게 올리고

④사진의 개수와 무관하게 나의 이야기를 재미나게 풀어낼 것!

 

제가 사실 이번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서 "아! 이게 정말 중요하구나!"라고 느낀

영향력 있는 꿀팁 한 가지를 추가로 더 공유하고자 해요!

 

전 총 3번 애드센스 신청 도전기에 2번의 실패를 맛보고

3번째 성공했을 때 나에게? 뭘 보고? 정말 이거 하나로? 승인을?라고 생각해 던 것이 하나 있어요

 

 

 

2020년 3월 25일 '첫 애드센스 승인 거절'

좌절의 쓴 맛을 보았죠 너무 쉽게 생각했어요 글 몇 개 올려놓고 방문자 수 조금씩 올라가니까

자만한 거죠ㅎㅎ

 

그리고 연이은 두 번째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또 글 몇 개 올려놓고 다시 한번 도전해 봅니다.

 

 

 

2020년 6월 5일 '두 번째 애드센스 승인 거절'

너무 안일하게 생각한 거죠 또다시 참패의 쓴맛을 보았습니다. (마상)

흥미가 쉽게 떨어지는 편이라 두 번째 도전에 흥미를 잃고 티스토리를 잠시 떠났습니다.

 

세 달간의 공백기가 있었어요

20.05.14을 마지막 포스팅으로 잠수...

다시 돌아온 건 20.08.13일 정확히 92일 만의 컴백입니다.

너무 활동을 안 한지라 혹시 저품질이 되어있진 않을까 걱정도 했는데

다행히 아직까진 노출도 잘 돼있고 저품질은 아닌 것 같더라고요

 

그리도 또다시 열심히 해보자 마음먹고 일주일에 2개 정도 글을 올리기 시작한 지

열흘 정도 되었을까요?

반전에 반전 대반전 갑자기 방문자 수가 폭등하기 시작했습니다.

(제 블로그 평소 방문자수 많아봐야 50명 내외였어요..ㅎㅎ)

 

정확히 2020년 8월 18일 4,425명..!

그다음 날 3,717명

또 그다음 날 5,756명.....! 무슨 일이죠?

알고 봤더니 제 글이 다음 메인 페이지 한편에 자리 잡고 있더라고요 (너무 감사하게도)

 

이 틈을 놓치지 않고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해보았어요(8/20)

그리고 그다음 날인 8/21 하루 만에 승인 답장이 왔습니다.

 

별 볼 일 없었던 제 티스토리에 방문자수가 급증하고 애드센스 신청하니 바로 승인?!

제가 공유하고 싶었던 애드센스 승인 조건 중 유력한 한 가지!!

바로,  '방문자 수'입니다.

정말 기분이 좋더라고요 (조크든요)

방문자수가 올라가자마자 애드샌스 승인 답변이 와서 방문자수도 영향력이 없진 않은 것 같아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러나, 어떤 일이든 가장 중요한 건 "꾸준함"인 것 같아요

무엇이든 꾸준하게 한다면 안될 일은 없다는 것!!

 

모두 모두 파이팅해서 애드센스 승인 꼭 받아봅시다!!

 

명쨩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