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투어

백종원의 골목식당 평택 할매국수

by 명쨩 2020. 1. 23.

안녕하세요 :D
얼마전 평택 모퉁이집에 다녀오면서 할매국수집도
같이 다녀왔어요!

할매국수는 100그릇, 김밥은 80줄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일단 국수집을 먼저 향했어요

이미 가게앞은 북적북적 하고 사람들도 많았어요
그런데 줄서있는것 처럼은 보이지 않아서 봤더니
가게앞에 대기명단표가 있더라고요
제가 갔을때 이미 꽉참
50팀을 받는데 제가 50번 마지막으로 적었어요

50번 제 이름 밑에 어떤분이 임의로 51번까지 적긴했는데
앞에 먼저 적어두셨던 분들이 안드시고
가시면 뒷분들이 드실수 있어서 몇팀 추가로 더 받긴 하더라고요

저희도 아슬아슬하게 이름을 적어두고
바로옆에 있는 모퉁이집으로 가서 줄서있다가
떡볶이를 먹고 다시 돌아왔죠
떡볶이 줄이 1시간정도 기다렸는데
그때까지도 제 순번인 50번이 돌아오지 않았어요
추가로 30분정도 더 기다렸다가 국수집에 들어간것같아요
아무래도 떡볶이 보단 회전율이 떨어지니까요!

아무튼 이렇게 저렇게 기다렸다가 들어간 할매국수!
할매국수1, 비빔국수1, 할매김밥 1줄 이렇게 주문했어요

메뉴판도 참고해주세용🤗

순서대로 비빔국수 할매국수 할매김밥이예요
겉보기엔 평범해 보이쥬?

개인적으로 제 취향저격이였던 비빔국수😭👍
매콤새콤한게 맛잇엇어요
오이도 좋아하는데 같이 곁들여 먹을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일반 비빔국수 들의 텁텁함은 없고
깔끔하게 맛있었어요

다음은 할매국수!
방송에서는 이 할매국수가 메인으로 나왔었죠
육수도 그렇고 아주 담백하고 맛있었어요
다만 조금 아쉬웠던건 약간 싱겁다?
맛은 있었는데 국수를 삶고 물기를 덜뺀 상태로
넣으셨는지 약간 심심한정도? 였던것같아요
먹으면서 아~ 국수삶고 물을 꽉 빼내지 않았구나 라는
그냥 개인적인 느낌이 들었어요ㅎㅎ
그래도 못먹을정도의 심심함 아니고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마지막으로 김밥 두둥~!
속내용물도 평범에 보이쥬?
아주 맛있어요 국수랑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
아는맛이 더 무섭다는거 아시쥬?ㅋㅋ
저 어묵이 들어가서 그런지 약간 짭쪼름 한게
담백한 국수의 국물이랑 같이 드시면 진짜 맛있어요
뭐랄까
할매국수집의 가장 큰 특징은 '담백함'이랄까요
모든 음식이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하더라고요

그리고 또한가지!
놓칠수없는게 김치..! 사진은 못찍었지만
방송에서도 백종원님이 김치가 맛있다고 하셨는데
김치는 진짜 맛있었어요ㅋㅋㅋ
국수에 김밥 그리고 김치..
다들 아시는 조합이잖아요?
단 하나도 놓칠수 없어요!

김밥이 나오기전에 찍은 풀샷이네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