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투어

천안 청수동 맛집 천안삼거리공원 근처 화덕피자 알토(ALTO)

by 명쨩 2020. 4. 16.

안녕하세요 명쨩입니다 : )

천안 청수동에 있는 정확히 번지 주소는 삼룡동 504 번지에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알토'라는 화덕피자 집에 다녀왔어요

며칠 전부터 피자가 너무 먹고 싶어서 남자친구한테 피자 먹으러 가자고

노래 노래 노래를 부르다가 결국 왔네요

 

외관은 깔끔하죠? ㅎㅎ 주차공간도 가게 앞에 바로 있어서 주차 걱정 없이 다녀올 수 있어요

와서 보니까 천안삼거리 공원 근처더라고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천안삼거리 공원에서 데이트하고 저녁에 식사하러 가도 정말

데이트 코스로 짱일 것 같아요

 

야외 테라스도 있어서 날 따뜻해지면 저녁에 와서 피자에 맥주 한잔 하기 딱~ 좋을 것 같아요

인조잔디까지 깔아서 아주 깔끔한 느낌이고

옆에 작은 텃밭도 있더라고요 잘 가꿔놓은 느낌이라 깨끗하고 깔끔했어요

 

영업시간은 11:30~21:10까지 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이고

브레이크 타임이 15:00~17:00까지 있어요 방문하실 때 참고하세요

 

방문 후기 보니 예약하고 가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도 17:00시로 예약하고 방문했어요

 

그런데 예약 안 해도 될 것 같아요 제가 방문했던 시간이 사람이 없던 시간이었는지?

저희 포함 3 테이블만 있었고 널널 했어요

 

입구 들어서자마자 바로 나폴리 피자의 특징들이 잘 설명되어 있어요

손 소독제도 준비되어있으니 꼭 꼭 소독하고 들어가도록 해요

 

내부는 깔끔하죠? 저희가 도착했을 땐 손님이 아무도 없었어요

빨간 벽으로 꾸며놓은 화덕이 인상적이죠

반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에 빨간 화덕으로 포인트 준 게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알토 화덕피자에 대한 안내문도 잘 읽어보도록 해요

무료 후식(커피) 서비스가 종료되고 음료 할인 서비스로 대체되었고

 

화덕피자 특징상 바둑 모양으로 거뭇거뭇하게 탄 부분이 생성된다고 해요

모양이 발효가 잘되어 있는 맛있는 상태임을 알려주는 신호라고 하니 거뭇하게 탄 이유로 환불은 불가합니다.

 

피자의 간이 안 맞으면 반드시 초기에 알려주시면 조치를 취해 주신다고 하시니 참고해주세요

 

물 주실 때도 허브를 띄워서 주시더라고요

물 마실 때도 허브향이 솔솔 나는 게 완전 이건 제 취향이었어요

 

테이블 기본 세팅도 과하지 않게 딱 깔끔하게 되어있죠

 

메뉴가 정말 많아요 사실 이름만 봐서는 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설명이 쓰여있는데 다 거기서 거기 같은 메뉴판.. 메뉴 고르는데 한참 걸렸어요

메뉴판에 음식 사진이 함께 있다면 메뉴 선택이 조금 더 쉬워질 것 같아요 

 

결국 고민 고민하다가 마르게리타 피자(16,000원)와,  빼쉐 (17,000원) 파스타를 주문했어요

가격을 보고 2인인 줄 알았는데 양에 비해 비싸 더라고요

 

메뉴 주문 시 준비되는 기본 샐러드예요

발사믹 소스가 잔뜩 뿌려져 있어서 새콤하게 식욕을 돋우더라고요

 

그리고 나오는 식전 빵이에요

피자의 도우이기도 하죠 개인적으로 이 빵. 너무 맛있어요

식감도 쫀득하고 고소하고 짱짱이더라고요 이 빵만 더 먹고 싶었어요

소스로는 바질 페스토와 꿀이 함께 나오는데 뭘 찍어먹어도 고소하고 너무 맛있더라고요

 

집에 포장해서 가지고 가고 싶은 맛!

 

자 이제 본격적으로 메인 메뉴가 나옵니다

그런데 식전 메뉴랑 메인 메뉴가 나오는 텀이 굉장히 짧아요

메인 메뉴도 생각보다 빨리 나오더라고요

식전 빵 먹기 시작하는데 피자 나오고, 피자 먹자~ 하는데 바로 파스타 나오고 아주 속전속결ㅎㅎ

 

아무튼 피자도 엄청 고소하니 맛있어요

토마토소스가 기본인데 토마토 페이스트가 아니라 생토마토를 기본으로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진짜 꿀맛

 

도우도 쫀득하고 고소하니 진짜 도우가 한몫 크게 하는 것 같아요

 

빼쉐 파스타는 뚝배기에 나오더라고요

찌개처럼 보글보글 끓면서 나오는데 얼큰할 것 같이 생겼죠?

진짜 얼큰해요 남자친구는 갑자기 밥을 찾는..ㅎㅎ 밥 말아먹고 싶다며

해장으로 딱이라고 술 먹고 다음날 여기 와도 될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ㅎㅎㅎㅎㅎ

 

조개도 진짜 많이 들어있어요. 꽃게, 새우 등등 가득가득

 

면도 납작면으로 해서 뚝배기에 보글보글 긁고 금방 식지 않는데

면이 붇지 않더라고요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게 먹었어요

면과 국물을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앞서 제가 가격이 좀 비싸다고 말씀드렸는데 먹으면서 비싸다는 생각이 싸악 사라졌어요

맛있더라고요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파자 한판도 둘이서 다 먹고 느끼하지 않고 특히 도우가 고소했고,

피자에 매콤한 빼쉐 파스타를 함께 먹어서 그런지 느끼하다는 생각이 1도 안 들었어요

비싼 가격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천안 #알토 화덕피자 추천해요!

 

제 글을 읽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
공감(❤)과 구독은 명쨩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