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투어

천안 성정동 삼계탕 맛집 '이사부 능이 백숙삼계탕' 추천!

by 명쨩 2023. 11. 27.

 

안녕하세요
언젠가 주말 아침에 나 혼자 산다 김대호 아나운서님 나오는 거 재방송 보는데
물놀이 후 백숙 먹는 장면에 와~~~~!
진짜... 백숙, 완전 땡겨 😋

참을 수 없어!! 아침 9시에 백숙집부터 검색해 봤네영!

천안에 능이삼계탕 맛도리집이 있다 하여
바로 일어나! 다녀왔습니다.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봉정로 178 (성정동 314 1층)
☎ 041-566-8500
백숙 드실 땐 시간이 오래 걸리니 전화하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당! 
 
🚗 별도 주차장은 없고 건물 뒤편에 작은 공터(?)가 있으니 협소하지만 건물 뒷편 주차 가능!


 

내부는 마치 한약방에 온 듯한 느낌!!
맛집의 스멜이 폴폴 풍깁니다 😆

점심시간 전에 방문했더니 식당엔 저희밖에 없었어요
먹다 보니 배달 주문이 끝없이ㅎㅎㅎ

능이 토종닭 백숙과 능이 오리 백숙도 모두 있어요!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죠
능이와 오리의 효능도 알 수 있었어요 ㅎㅎ ㅣ

우리가 주문한 건 능이삼계탕과 누룽지 삼계탕!
근데.. 삼계탕 가격 무엇.. ㅠㅠ
월급은 그대로인데 물가는 왜 이렇게 치솟는지
넘나 속상..😭

백숙은 삼계탕보다 조리시간이 더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드실 때 미리 전화로 주문 후에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 찬은 김치와 양파지, 그리고 오독오독 씹히는 무장아찌 나와요ㅎㅎ

김치도 아주 맛있음
깍두기 리필하려는데 다 떨어져서 무친 지 얼마 안 되었다며
대체로 무생채를 주셨는데 무생채도 맛있었어요!
김치 맛있으면 맛집 ㅋㅋㅋ 끝남!

드디어 등장한 누룽지삼계탕
고소한 누룽지가 진짜 꿀맛이었음

새하얀 속살 드러내는 삼계탕ㅎㅎㅎ
닭도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게 너무 맛있었어요

몸보신 제대로 하는 것 같은 능이삼계탕ㅎㅎ
버섯 종류상관없이 참 ~ 다 좋아하는데
능이도 역시 취향저격 😘
진짜 고소하고, 능이향이 넘나 맛있게 어우러지네요

찹쌀밥 놓치지 않을꼬양 ~ㅎㅎㅎ

ㅋㅋㅋ 순식간에 1인 1뚝배기 완뚝!!
너무 맛있게 먹었당

이제 진짜 날씨도 추워지는데
뜨끈하게 맛있는 거 먹으면서 몸보신까지 챙길 수 있는 삼계탕 왕추천!